오늘하루 열지않기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FAQ - 자주묻는질문

  • [ ] Q. 캐롯에서 주로 쓰는 가죽은 무엇입니까?

    시장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가죽소파는 소가죽을 사용합니다.


    소가죽은 크게 애닐린(Aniline), 피그먼트(Pigmented), 누박(Nubuck)으로 나뉘는데요. 피그먼트는 가죽의 상처나 오염을 없애고 투명한 코팅을 한 것으로 이색이나 탈색, 더러움에 강합니다.


    또한 다른 가죽들에 비해 내구성과 견고성이 뛰어나며 최소한의 가죽관리만을 필요합니다.   캐롯에서는 이러한 피그먼트 가죽을 주로 사용하며 고가의 제품에는 세미애닐린의 고급사양 가죽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상급의 원피소재를 최소한의 가공으로 제조한 가죽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멋스럽습니다.

  • [ ] Q. 소파를 사용하다 보면 쿠션감이 달라지는데 그 이유는 뭔가요?

    좌판은 탄성을 위해 스폰지 or 라텍스 등의 내장재가 쓰이는데요.. 내장재의 종류 및 밀도에 따라 복원 정도가 달라집니다.


    소파에 앉았다 일어날 때 좌판 일부분이 꺼져 보이는 것은 스폰지가 빨리 복원이 되지 않아 시각적으로 꺼져 보이는 것이며 일정시간이 지나면 복원됩니다.


    다만, 가죽의 습성상 자주 앉게 되면 가죽이 늘어나므로 좌판이 주름지는 것은 천연소가죽 제품으로 당연한 결과입니다. 주름진 좌판을 자주 펴서 정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 새제품을 받아보게 되면 전시장에서 느끼는 안락감보다 초기에는 좀더 딱딱하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집에서 장시간 사용하시다 보면 스폰지 내의 에어가 전체적으로 빠지면서 인체곡선에 맞는 형태로 조금씩 변해가 더욱 안락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 [ ] Q. 가죽소파는 앉다 보면 좌판부분이나 등판부분이 늘어나지 않나요?

    사람도 나이가 들면 쭈글쭈글 주름이 생기듯 소파의 경우도 체중이 실리는 부분은 당연히 늘어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파 제작 시 하중을 많이 받는 부분은 밀도를 높게 하고 적게 받는 부분은 내장재의 밀도를 낮게 해서 제작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늘어나는 것이 찢어질 때 까지 늘어나는 것이 아니고, 앉지 않는 시간 동안에는 자연히 다소 수축하고, 늘 체중이 실리는 방석부분 역시 어느 정도 수준까지 늘어나고 더 이상 늘어나지 않습니다.


    가죽의 습성상 자주 앉게 되면 가죽이 늘어나 (5% 내외) 좌판이 주름지는 것은 천연소가죽 제품의 당연한 결과이므로 주름진 좌판은 자구 펴서 정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늘어나는 현상이 싫으시다면 천연가죽이 아닌 인조가죽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 ] Q. 가죽소파는 부분별로 무늬가 다르거나 색상이 고르지 않고 다를 수 있나요?

    새 옷이나 새 책에서도 냄새가 나듯 가죽소파도 새 것은 냄새가 납니다. 새 스폰지와 도장 냄새까지 섞여있고, 특히 가죽소파는 천연 가죽 특유의 냄새가 있고 이것은 새 제품일 때 더 심하게 납니다.


    도배, 장판이나 페인트 칠을 하고 창문을 열어 놓듯이 소파 역시 가끔 환기를 시켜주면 좋습니다.


    그러나 수입 소파의 경우 수입되어지는 과정에서 오랜 시간이 되어 국내에서 만들어진 소파보다는 그 냄새가 덜 나게 됩니다. 소파가 부위별로 무늬가 다른 것은 천연 가죽 고유의 특성입니다.


    소는 부위(목, 등, 배, 엉덩이 등)에 따라 성질이나 무늬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지방이 많은 배 부분은 살이 늘어져 무늬도 큼직하고, 등쪽은 지방이 적어 무늬가 잔잔합니다 .

     

    무늬가 잔잔하고 규칙적인 등부분은 소파 디자인에서 쉽게 눈에 띄는 등판이나 좌판 등에 사용하고 무늬가 불규칙하고 큼직큼직한 배부분은 프레임 등의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에 사용됩니다.


    색상이 다른 것 또한 천연가죽 고유의 특성인데, 소파제작 시 소 6~7마리(물소 12~15마리) 정도의 피혁이 사용되므로 원피 가죽에 다라 염료를 먹는 정도가 달라 약간의 이색은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사용자 손때를 타게 되어 색도 가라앉고 자연스러워 진답니다. 사실 완벽하게 같은 무늬와 색상이 나는 것은 인조 가죽의 특징입니다.

  • [ ] Q. 가죽 관리 요령을 알려주세요

    ◎ 일반적인 관리 직사광선을 피할 것! (가죽 탈색 예방) 먼지 제거를 위해 일주일에 한번 진공 청소 권유 항상 가죽 전용 세척제 및 보호 크림을 사용하여 관리 세척한 후에는 자연 건조


    ◎ 금지사항 땀을 많이 흘렸을 때 소파 사용 금지 바디로션, 핸드크림, 헤어젤 및 스프레이를 바른 직후


    소파 사용 금지 가죽세척제가 아닌 콜드크림, 우유, 지우개, 바나나 등의 사용 금지 왁스나 기름이 포함된 비누의 사용 금지 강한 화학제품 사용 금지


    과다한 세척제나 콘디셔너 사용 금지 열기구 근처에 놓지 말 것 고양이나 개 등 애완 동물이 올라가는 것

  • [ ] Q. 주문 후 결제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홈페이지 회원일 경우] 로그인 후 상단의 주문조회 클릭하시면 상세 주문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일 경우] 홈페이지 상단의 주문조회 클릭 > ORDER SHOPPING 에서 주문자 성함과 주문번호 기재하시면 조회 가능합니다.

  • [ ] Q. 매장에는 물건이 있는데 왜 쇼핑몰에서는 품절입니까?

    인테리어소품이나 전시제품 등의 경우 매장에는 있는데 쇼핑몰에서는 품절일 수 있습니다.


    매장의 경우, 매장 자체의 제품창고가 있어서 직접 방문 구입하시는 분들이 물건을 가지고 나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의 특성상 모든 주문이 배송이므로 물류센터에서 배송되는데 물류센터에 제품이 품절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 [ ]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후 상단의 MY PAGE > 탈퇴신청 클릭하시면 됩니다.

  • [ ] Q. 이전설치시 분해 조립 해주시나요?

    가구 이전시공은 이사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나,


    해당업체에서 할 수 없을 경우 캐롯가구 분당점 고객센터 031-276-4938 로 연락 주시면 비용과 가능한 날짜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 Q. 반품/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교환 신청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상품인도 후 7일 또는 10일 내에 한하여 제조상 중대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 때, 반품신청 후 일주일 이내에 제품을 반품하지 않은 경우, 자동적으로 반품신청이 취소됩니다.


    단,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과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 요청일 경우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MORE

첫 페이지

이전 페이지

  1. 1
  2. 2
  3. 3

다음 페이지

마지막 페이지

홈드레싱갤러리

MORE


화살표TOP